모래알 반응형웹

Bootstrap 4 (부트스트랩), 지원 브라우저와 디바이스 본문

부트스트랩

Bootstrap 4 (부트스트랩), 지원 브라우저와 디바이스

전상하 2018. 3. 29. 09:33

크로스 브라우징(Cross Browsing)이란 웹페이지를 만들 때 W3C 의 web standard (웹규격: 흔히 웹표준이라고도 한다) 에 맞는 코딩을 함으로써 어느 브라우져에서나 기기에서 사이트가 제대로 보여지고 작동되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크로스 브라우징에서 항상 문제를 일으키는 데 이유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웹규격을 따르지 않기 때문이다. 실무에서 고객들은 그래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홈페이지가 잘 돌아가야 하지 않느냐?"고 말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이 현저히 낮아지고 있고, 

만3세 이상 인구의 88.5%가 모바일 인터넷이용자라는 사실을 명확하게 인식할 필요가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고수할 것인지 모바일을 버릴 것인지?


[참조]

구글 크롬 점유율 60% 육박…IE의 3배 [지디넷코리아], 2017.02.03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203150802


만3세 이상 인구의 88.5%가 모바일 인터넷이용자

KISA 인터넷통계정보검색시스템의 인터넷통계보고서, 2017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 요약보고서(국문)

https://isis.kisa.or.kr/board/?pageId=060100&bbsId=7&itemId=820&searchKey=&searchTxt=&pageIndex=1





부트스트랩
(Bootstrap)은 기본적으로 모든 주요 브라우저와 플랫폼의 최신  버전 을 지원한다. 

Windows에서는 Internet Explorer 10-11 / Microsoft Edge 를 지원한다.

모바일 디바이스

일반적으로 부트스트랩은 각 주요 플랫폼의 기본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을 지원한다. 

Opera Mini, Opera Mobile의 Turbo 모드, UC Browser Mini, Amazon Silk와 같은 프록시 브라우저는 지원되지 않는다.


 

 Chrome

 Firefox

 Safari

 Android Brower & WebView

 Microsoft Edge

 Android

지원됨

지원됨 

해당없음 

Android 5.0 이상 지원됨 

해당없음 

 iOS

 지원됨

지원됨 

지원됨 

 해당없음 

해당없음  

 Window 10 Mobile

 해당없음 

 해당없음 

 해당없음 

 해당없음 

지원됨 


데스크탑 브라우저

 

 Chrome

Firefox 

Internet Explorer 

Microsoft Edge 

Opera 

Safari 

 Mac

 지원됨

 지원됨

 해당없음 

해당없음  

지원됨 

지원됨 

 Window

 지원됨

 지원됨

지원됨, IE10 이상 

지원됨 

지원됨 

지원되지 않음 


Firefox의 경우 최신 표준 안정 버전 외에도 최신 ESR (Extended Support Release) 버전을 지원한다.

공식적으로 지원되지는 않지만 비공식적으로 부트스트랩은 Chromium 및 Linux 용 Chrome, Linux 용 Firefox 및 Internet Explorer 9에서 충분히 보이고 작동될수 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10 이상이 지원 된다. IE9 이하는 지원되지 않는다. 일부 CSS3 속성 및 HTML5 요소는 IE10 에서 완전히 지원되지 않으며 전체 기능에 대해 미리 정의된 속성이 필요 하다는 점을 유념해 주시기 바란다.


[참고] Internet Explorer 10 이상도 구글에서 제공하는 웹폰트는 지원하지 않는다.


IE8-9 지원이 필요한 경우 부트스트랩 v3을 사용할 것을 권한다. 하지만 이제 Internet Explorer 8-9는 역사 속에 묻어버리는 것이 낫다.



[출쳐: https://getbootstrap.com/docs/4.0/getting-started/browsers-devices/]

Comments